방가정정당 (绑架丁丁当, Kidnap Ding Ding Don,코미디,2016)

 방가정정당 (绑架丁丁当, Kidnap Ding Ding Don,코미디,2016) 영화 다시보기
두 남녀에게 도대체 무슨일이???

  <방가정정당>은 ‘당을 납치했다’라는 뜻으로 영화의 주된 이야기인 황당한 납치 사건을 뜻한다. 정신을 차려보니 피를 흘리는 상황. 눈 앞의 여인은 신고를 하지 않는 조건으로 자신의 밑에 일을 하라고 말한다. 더구나 한 몫까지 떼어준다는 달콤한 제안에 남자는 자신이 누군지도 모르고 눈 앞의 여인을 두목이라 부르며 따르게 된다.

  이 영화는 중국판 B급 코미디로서, 한마디로 ‘병맛’ 영화다. 손발이 오글거리는 상황에 말도 안되는 개연성으로 무장한 영화는 ‘뭥미?’를 외치게 된다. 이렇듯 개연성 없는 이야기는 굉장히 산만하기까지 한다. 이 이야기를 할까 싶으면, 주변인이 등장해서 이 사람의 병맛으로 흘러가다 갑자기 또다른 병맛. 그리고 또다시 다른 병맛이 튀어나는 형식이다. 이렇다보니 이야기는 굉장히 산만하지만, 이게 또 왠일인지 영화를 계속 보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. 즉 옴니버스 스토리는 아니지만, 옴니버스 스토리처럼 각 케릭터들의 상황을 웃기게 묘사하면서, 중심 인물인 방력신과 왕원지로 흘러가게 만드는 것이다. 때문에 영화는 유치하지만, 계속 보게 된다. 그리고 이것이 병맛이 가지는 묘미가 아닌가 싶다.